-
4일 서울 전역에 폭설이 내리면서 시민들이 극심한 교통난을 겪고 있다. 이날 9시30분경 한남에서 강동까지 118분이 걸린다는 안내가 나오는 등 상태는 심각했다.이후 한남에서 천호까지 136분, 강변북로까지 98분이 걸린다는 안내가 나오며 교통상황은 점점 더 난관에 빠졌다.설상가상으로 버스 등 대중교통도 문제를 겪었으나, 도로 상황은 나아질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다.한 경찰측 관계자는 "현재 염화칼슘이 부족한 상황"이라고 설명했다.다만 네티즌들의 반응은 차가웠다. 한 네티즌은 "폭설이 예견됐다면 미리 염화…
-
1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따르면 정부는 엔비디아로부터 연내 확보하기로 했던 1만 3000장의 GPU 중 일부를 공급받았다.이번 GPU 초도 물량은 지난 5월 추가경정예산(추경) 1조 4600억원을 집행해 확보한 것이다. 과기정통부는 연말까지 순차적으로 GPU 1만 3000장을 모두 들여올 계획이다.앞서 정부는 추경을 활용해 지난 7월 GPU 1만 3000장을 연내 국내에 구축하는 국책사업 수행 기업으로 네이버클라우드, NHN클라우드, 카카오 등을 선정했다. 구체적으로 B200 1만 80장, H200 3056장 도입이 목표다.이 중 …
-
국무총리실은 이날 언론사와 여론조사기관 등에 공보실 명의로 이 같은 내용의 협조요청서를 보냈다.총리실은 "김 총리는 민생, 경제, 국민 안전 등 주요 국정 현안 대응에 전념하고 있다"며 "현시점에 총리가 서울시장 선거 여론조사에 포함되는 것은 적절치 않다고 판단된다"고 했다... 후략 ..총리실 "金총리, 국정에 전념…서울시장 여론조사 제외해달라" | 연합뉴스
-
25일 경찰과 서울시의회 등의 설명을 종합하면, 경기남부경찰청 반부패경제범죄수사대는 뇌물수수 혐의로 서울시의회 옥재은(국민의힘) 의원 등 3명을 구속했다.이들은 지인 2명과 공모해 2022년 말부터 1년여 동안 전자칠판 등 서울지역 교육 기자재 등의 납품 편의를 봐주기 위해 예산 편성을 해주는 대가로 업체들로부터 4억여원을 받은 혐의를 받는다.이들에게 뒷돈을 준 업체만 10여곳에 이르는 것으로 전해졌다.경찰은 지난해 11월 범죄 정황을 잡고, 수사에 착수해 지난 18일 구속영장을 발부받아 옥 의원 등을 구속했다... 후략 ..옥재은…
-
[리포트]국제통화기금 IMF는 올해 우리나라 성장률을 0.9%로 제시했습니다.올해 하반기부터 회복 국면으로 진입했다고 진단했습니다.그러면서 내년 성장률은 올해보다 높은 1.8%로 전망했습니다.내년에는 대내외 불확실성이 감소하고, 올해 추경 등의 정책 효과가 본격적으로 나타나는 가운데, 기저효과도 있다고 본 겁니다.IMF 이사회는 한국경제가 대내외 충격 속에서도 견조한 회복력을 보인 점을 높게 평가하며, 경제 기초가 견고했고 정부의 정책운용도 효과적이었다고 밝혔습니다.특히 새로 출범한 정부의 단기 경기부양책과 중장기 성장전략을 높이 …
-
[리포트]이틀 간의 일정을 마무리한 G20 정상회의.회원국들의 선언문이 눈길을 끌었습니다.균등한 분배 등을 보장하는 포용적 경제 성장, 국제분쟁의 평화적 해결은 물론, 미국이 반대하는 기후변화 대응과 청정에너지 전환 등의 의제도 담긴 겁니다.결국 다음 개최지인 미국이 불참하면서 의장국 이양식이 취소되기도 했습니다.이런 어수선한 국제 정세 속에서도 우리 정부는 실용외교의 지평을 확장했다는 평가가 나옵니다미국발 보호무역주의 맞서 다자무역을 강조하며 12.3 내란 뒤 G7, UN총회, 경주 APEC에 이어 이번 G20, 4개국 순방으로 …
-
아랍에미리트를 국빈 방문 중인 이재명 대통령이, 무함마드 빈 자이드 알 나흐얀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가졌습니다.두 정상이 경제 분야 이상의 협력을 확대하기로 한 가운데, 이 대통령은 내일 양국 기업인 간담회를 통해 K산업 세일즈에 나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