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명륜진사갈비' 가맹본부 대표가, 점주들에게 불법으로 고금리 대출을 해왔다는 의혹, 여러 차례 전해드렸는데요.이 대표가 사실상 본사 자금으로 모두 운영되는 대부업체 12곳을 두고, 연 15%의 고금리로 불법 대출을 해온 혐의로 검찰에 넘겨졌습니다.
-
급전이 필요한 사람들을 신용등급과 상관없이 대출해 준다고 유인해 돈을 빌려주고, 1년에 최대 7만 3천 퍼센트에 달하는 이자를 뜯어낸 불법 대부업자들이 검거됐습니다.일주일 만에 원금 두 배, 그 이후엔 매일 40%의 이자를 요구했는데요.돈을 갚지 못하면 SNS에 채무 사실을 퍼뜨리는 등 악랄한 방식으로 괴롭혔습니다.
-
지난 달 17일 0.25%포인트를 인하한 데 이어 한 달 만에, 2회 연속 금리 인하를 단행한 것이다. 도널드 트럼프 2기 행정부 들어선 두 번째 금리 인하다.연준은 FOMC 발표문에서 "올해 들어 고용 증가세는 둔화했으며, 실업률은 다소 상승했지만 8월까지 낮은 수준을 유지했다. 인플레이션은 올해 초보다 상승했으며 여전히 다소 높은 수준에 머물러 있다"고 금리 인하 배경을 밝혔다.연준은 '물가 안정'과 '완전 고용'이라는 두 목표를 금리 결정 기준으로 삼고 있는데, 이번 발표문에서 "최근 몇 달간 고용 …
-
지수는 전장보다 58.20포인트(1.48%) 오른 3,999.79로 출발해 상승폭을 키우고 있다. 한때 장중 기준 역대 최고치를 4,029.44까지 높이기도 했다.코스피가 4,000을 넘은 것은 지난 6월 20일 3,000을 돌파한 지 약 4개월 만이다. 꿈의 지수인 '오천피'(코스피 5,000)를 향한 여정을 본격화한 모습이다.서울 외환시장에서 달러 대비 원화 환율은 전날보다 0.4원 내린 1,436.7원에 거래를 시작했다.유가증권시장에서 개인과 외국인이 각각 61억원, 1천349억원 순매수하고 있다. 기관은 1천385억원 매도 …
-
이건태 의원실이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오 시장이 2007년 시작한 수상 택시는 연간 이용객이 2024년은 214명에 불과했고, 올해는 9월까지 17명에 그쳤습니다. 매출도 지난해에는 1074만 원이었고, 올해는 420만 원이었습니다.이 의원은 "아라오 사업은 선박 건조비만 112억 원을 투자했다가 28억 원의 선박을 매각하고 종료한 역시 최악에 실패한 정책"이라며 "서해 뱃길 조성 사업은 감사원이 수요 예측, 경제성 부풀리기라고 지적했다"고 밝혔습니다.- 서울시 국감에서 제기된 한강버스 특혜 의…
-
로이터 통신은 현지시간 8일 금 현물 가격이 장 중 한때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면서, 급등 원인으로 미국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관세 정책을 비롯한 글로벌 불확실성 증대로 인한 안전자산 수요 급증을 꼽았습니다.또 미 연방정부의 셧다운, 즉 일시 업무 정지와 프랑스 정치 위기에 따른 투자자들의 안전 자산 선호 심리, 미국의 추가 금리 인하 가능성 등이 투자자들을 안정적인 금 거래로 이끌었다고 외신들은 전했습니다... 후략 ..https://imnews.imbc.com/news/2025/world/article/6763420_36725…
-
한은 금융통화위원회는 "수도권 주택 가격과 가계부채 추이를 좀 더 살펴볼 필요가 있는 만큼 현재의 기준금리 수준을 유지하면서 대내외 여건 변화를 점검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판단했다"며 금리 동결 이유를 설명했습니다.한은은 국내 경제상황과 관련해 건설투자 쪽이 부진하지만, 소비가 회복되고 수출도 반도체를 중심으로 예상보다 늘어 성장 흐름이 개선됐다고 분석했습니다.내수는 추경과 소비심리가 개선돼 완만히 회복세를 보이겠고, 수출은 당분간은 양호하겠지만 미국 관세 부과의 영향이 확대될수록 점차 둔화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이…
-
[리포트]연준의 연례 경제정책 회의에 참석한 제롬 파월 의장은 미국 경제가 '이중고'에 직면해 있다고 진단했습니다.관세로 인한 물가 상승 압력과 고용 둔화에 대한 우려였습니다.파월 의장은 관세가 소비자 물가에 미치는 영향이 명확히 드러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제롬 파월/연방준비제도 의장]"우리는 이러한 관세 효과가 앞으로 몇 달 동안 누적될 것으로 예상하지만, 시기와 규모에 대해서는 상당한 불확실성이 존재합니다."다만, 관세 여파가 단기적일 수도 있다면서 최근 노동시장 침체에 상대적으로 더 무게를 두는 모습이었습니…
-
[리포트]미국 뉴욕 맨해튼의 화장품 매장, 한국 화장품을 미리 사두려는 이들로 북적입니다.관세가 본격적으로 부과되면 가격이 오를 것으로 보기 때문입니다.[제이 리양/화장품 구매자 (뉴욕)]"솔직히 매우 실망스러워요. 이런 관세는 필요하지 않은 것 같아요. 특히 한국한테는 말이에요."이미 학용품과 의류 등 수입품 비중이 높은 품목은 가격 상승을 겪고 있습니다.[크레이그 비토리/카페 운영 (디트로이트)]"이제는 가격을 올리고 있고, 천천히 비용 부담을 고객들에게 옮기고 있습니다."정부 눈치를 보던 미…
-
트럼프 대통령이, 금리 인하 문제로 갈등을 빚어온 '연방 준비제도'를 깜짝 방문했습니다.청사 보수 공사비가 너무 많이 들었다면서 점검하겠단건데, 현장에선 공사비를 두고 공방까지 오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