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회 분류

멀리서 봤다더니.. 'CCTV 속 이상민' 손에 들린 문건 3장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9fa5113d1e6df6f90fef61af597414f7_1752144686_7623.webp
 

[기자]

이상민 전 행정안전부 장관은 계엄 국무회의에서 JTBC 등 언론사에 대한 단전·단수 문건을 전달받고 소방청장에게 관련 지시를 한 혐의를 받습니다.


[허석곤/소방청장 (지난 1월 13일) : 특정 몇 가지 언론사에 대해서 경찰청 쪽에서 (단전이나 단수) 요청이 있으면 협조하라는 그런 내용이었습니다.]


이 전 장관은 대통령실에서 단전·단수 내용이 적힌 종이쪽지를 멀리서 본 게 전부라고 증언했습니다.


[이상민/전 행정안전부 장관 (지난 2월 11일) : 제가 대통령실에서 종이쪽지 몇 개를 좀 멀리서 이렇게 본 게 있습니다. 그런데 그 쪽지 중에는 소방청 단전·단수 이런 내용이…]


국무위원들이 다 돌아간 뒤 회의가 열린 대통령실 대접견실에 마지막까지 남은 두 명은 이 전 장관과 한덕수 전 총리였습니다.


이상민 전 장관이 문건 3장을 들고 보면서 한 전 총리에게 자신이 가지고 있는 문건을 보여주고 대화까지 나누는 모습이 포착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특검은 이 중에 언론사 단전·단수 문건이 있을 것으로 의심하고 있습니다.


한 전 총리는 구체적 지시가 담긴 문건은 본 적도 받은 적도 없다는 취지로 말한 바 있습니다.


.. 후략 ..


[단독] 멀리서 봤다더니…'CCTV 속 이상민' 손에 들린 문건 3장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4,968 / 1 페이지
번호
제목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