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분류
에펨코리아 회원들, 개혁신당 가입 인증시 ‘잉토’ 가능 포인트 줬다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1,244 조회
- 목록
본문
2024년 12월에도 개혁신당 입당 운동은 계속됐다. 한 회원은 “선착순 10명에게 포인트를 주겠다”며 “입당 1000포를 받으려면 오늘(2024년 12월 5일)로 입당일이 찍힌 당적 증명서를 올리라”며 적극적으로 당원 가입을 독려했다. 이 회원은 다음날에도 “12월 3일 이후 개혁신당 입당 인증하면 1000포를 쏜다”는 게시글을 올렸다.
이외에도 “당적 인증하면 포 준다는데 사실이냐” “인증하고 포 받으러 왔다” “당적 인증한다. 좋은 데 쓸 테니 포찌 좀 달라” 등의 글이 올라왔다. 포찌는 포인트와 ‘뽀찌’의 합성어다. 뽀찌는 도박이나 내기에서 이긴 사람이 주위 사람들에게 사례의 뜻으로 조금 나눠주는 돈을 뜻하는 도박계 은어다.
반대로 국민의힘 탈당 인증에도 포인트를 주고받은 것으로 보인다. 이런 흐름은 이준석 의원이 국민의힘 당대표직을 맡고 당과 갈등을 겪던 시기부터 시작됐다. 2022년 당시 이준석 당대표가 성접대 의혹에 대한 증거인멸교사 혐의로 국민의힘 중앙윤리위원회로부터 당원권 6개월 정지라는 중징계를 받자 정치 게시판도 들썩이기 시작했다.
이듬해인 2023년 12월 27일 이 의원이 국민의힘을 탈당하자 에펨코리아에도 국민의힘 탈당 인증글이 하나둘 올라왔다. 국민의힘 탈당 인증을 한 일부 회원들은 포인트를 요구했고, 회원들은 게시글을 추천해주거나 포인트를 선물했다.
.. 후략 ..
관련자료
-
링크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