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deo: https://blog.kakaocdn.net/dn/bhHprq/btsLuM9xlYW/EbrWTBxZ1Q3QzboprRZdwK/tfile.mp4 }
대통령실 등에 따르면 이 대통령과 부인 김혜경 여사는 이날 서울 국립 현충원에서 열린 제70주년 현충일 추념식 참석 직후인 오전 11시쯤 근처의 서울 동작구 사당동 남성시장을 찾아 30여 분간 장을 봤다.이 대통령은 시장에서 만두, 건어물, 반찬집 등에 들러 물품을 샀다.동시에 시장을 찾은 주민들과 악수를 하는 등 적극적인 스킨십도 했다. 취임과 동시에 약속했던 '열린 경호, 낮은 경호'를 강조하려는 행보로 풀이된다.이 대통령은 물품을 담은 비닐 봉투를 직접 들고 다니는 소탈한 모습이었다. 김 여사는 추념식 행사에서 착용했던 검은 …
30일 연합뉴스 집계에 따르면 올해 들어 가격을 올리거나 올리기로 한 식품·외식 업체는 현재까지 파악된 곳만 40개에 이른다.지난해 같은 기간 식품기업의 가격 인상 사례가 손에 꼽을 정도로 드물었던 것과 대조적이다.달러 강세와 비상계엄 이후 정치적 불확실성이 지속되면서 원/달러 환율이 최근 1천460원대까지 급등(원화 가치 급락)한 데다 원재료 등 각종 비용이 오른 것이 가격 인상 도미노의 직접 원인으로 꼽힌다.특히 정국 불안을 틈타 기업들이 가격 인상을 앞당긴 것이 아니냐는 곱지 않은 시선도 있다.당장 정부의 물가 관리가 효과를 …